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일상/가구 리폼

[가구 리폼] 캐나다 중고거래 사이트 Kijiji에서 구매한 가구 리폼하기 2탄

by 더블A 2021. 11. 30.
반응형

Kijiji에서 구매한 중고 식탁과 의자 세트 리폼 2탄입니다!

상판의 바로 밑부분 (뭐라고 불러야 할지 몰라서..)과 다리는 특별한 것 없이 상판에 사용한 페인트를 붓으로 칠해주었어요. 페인트가 마르려면 2시간이 필요하다고 쓰여있어서, 2시간에 한 번씩 총 3번 칠해주었습니다! 상판과는 다르게 물을 섞지 않고 칠해주었습니다. 첫번째로 바를 때에는 얼룩덜룩하게 보이는데 괜찮습니다! 망한 거 아니에요!! 3번 정도 칠해주면 깔끔하게 흰색이 됩니다! 그리고 마감은 마찬가지로 Minwax® Polycrylic Water-Based Protective Finish 제품을 이용해서 붓으로 칠하여 완성해주었어요.

식탁을 샌딩해줄때 너무너무 힘들었어서 의자는 조금 대충 진행했어요 ㅠㅠ 사포로 전체적으로 긁어주기만 했습니다. 바니쉬 마감이 잘 되어있어서 긁어주는 과정이 없으면 페인트가 금방 벗겨진다고 하더라고요. 다음으로 넘어가기 전에 물걸레로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하지만 바니쉬와 스테인을 모두 벗겨준 게 아니라서 의자에는 페인트가 잘 붙어있게 도와준다는 프라이머를 먼저 발라주었어요! BEHR Kitchen, Bath & Trim Stain-Blocking Primer & Sealer 75 제품으로 Home Depot에서 $18.97(+Tax)에 구매하였습니다.

제가 이번에 큰맘먹고 페인트 스프레이를 구매하였는데요. 제가 콘도에 살다 보니 집안에서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이 아주 많이 무리가 있더라고요 ㅠㅠ 붓 자국이 싫어서 스프레이로 뿌리면 깔끔하게 마감된다길래 구매했는데, 스프레이가 뿌려질 때 바람도 같이 나와서 온 집안이 페인트와 먼지로 뿌옇게 됐어요...ㅠㅠ 두 코트는 스프레이로 뿌려줬고, 나머지 두 코트는 붓으로 칠해서 완성했습니다. 페인트가 마른 후에 아주 고운 사포로 갈아주면 붓 자국이 어느 정도는 없어지고 매끈하게 완성이 되긴 합니다!

마지막으로 Minwax® Polycrylic Water-Based Protective Finish 제품을 이용하여 붓으로 마감해주었습니다.

오늘 집에서 해먹은 파스타 사진이예요! 식탁 하나가 바뀌었을 뿐인데 집안 분위기가 정말 많이 달라진 것 같아요! 제가 직접 리폼해서 애착도 많이 가고, 그래서 그런지 사진도 너무 예쁘게 잘 나오는 것 같아 볼 때마다 행복하답니다! 셀프 리폼 도전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 되길 바래요~!

반응형
LIST

댓글